본문 바로가기

■■■ 우리나라 ■■■/평범한 국내포스팅

[한국 대전] 대충청 2010 메가이벤트 (대전 그랜드투어) 소개 /하늘연못in대전그랜드투어리포터



충청도와 대전은 충청관광의 세계적인 브랜드를 추구하며 2010년을 대충청 방문의 해로 선정했습니다. 한반도 교통의 요심지인 충청도의 지역관광발전을 통한 경제효과창출과 충청도와 대전이라는 지역브랜드 아이덴티티 상승효과를 누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답니다. 



충청도와 대전은 2010년 지자체들과 유기적인 협조를 구해 다양하고 소소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엽서는 정을 싣고 : 충청도내 관광명소에 우체통을 설치해 지인들에게 엽서를 보내며 훈훈한 정을 나누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광속시대에 사는 우리들에게 느림의 미학과 한국 전통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행사인 것 같습니다. 물론 금번 메가 이벤트 기간에도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더군요.

Read-Brand 충청국토순례단 : 전국 관광학도를 대상으로 6일간 대전과 충청도의 숨은 관광명소를 발굴하는 순례단을 창단했습니다. 관광학도뿐만 일반인들에게 기회를 부여했으면 좀 더 좋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_^;; 

AM7충청투어 : 수도권을 비롯한 충청도 인근 거주민들의 편리하고 쉬운 충청도여행을 위해 'AM7충청투어'를 만들어 여행사와 공동으로 프로모션 했습니다. 편하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충청도여행으로 소구했지만 아침 7시에 출발한다는 컨셉은 오히려 새벽에 일어나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다가온 것 같긴 하네요. 

그리고 이번에 개최되고 있는 대충청 메가 이벤트는 2010년 대충청 방문의 해 최대 축제랍니다. 충청도는 과거 동아시아의 유구한 민족문화를 뿌리내렸던 백제의 영토랍니다. 다수의 일본여행을 통해 백제문화에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이번 대충청 메가 이벤트가 백제라는 높은 역사유산의 역사적인 재발견과 국내 과학의 산실 대전과 함께 함께 어우러 세계화에 발맞추어 호홉했으면 좋겠네요~ 





한국 충청 | 대충청 메가이벤트 2010

대충청 메가이벤트는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2010 세계대백제전, 대전그랜드투어로 진행됩니다.


2010 세계대백제전       1,400년 전 동아시아의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백제의 문화유산을 재발견함으로써 우리 겨레의 우수한 문화에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의미 깊은 행사입니다. 지난 9월 18일 화려한 개막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수상공연 사마미르, 계백장군 열무식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현재 기대이상의 관광객들이 세계대백제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수상공연 사마미르는 매회 매진을 기록중이며, 시민참여프로그램인 공주시 웅진성 퍼레이드는 한국 기네스마저 세웠다고 하네요.

행사홈페이지: www.baekje.org



2010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침, 뜸 등 우리 민족이 발전시켜온 전통의학인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국내 3대 약령시 중 하나인 제천에서 세.계.최.초로 한의학 국제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제천 제2바이오벨리에 미래한방관, 한방생명과학관 등 10개의 전시관으로 나누어 '한방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한의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한의학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전통의학을 직접 접할 수 있는 웰빙행사라서 평소 건강에 관심 많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행사홈페이지: www.hanbang-expo.org



대전 그랜드 투어       대전은 첨단 과학 도시답게 과학, 환경, 세계화를 주제로한 머니페어, 대전열기구축제, 사이언스페스티발, 세계관광음식브랜드박람회, IAEA FEC그린페스티벌, 한국산림문화축제, WTA하이테크페어 총 7개의 행사가 10월에 열립니다. 모든 행사는 친절하게 무료며, 그랜드 투어기간 동안 대전에서 열리는 다양한 공연 전시들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분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특히 10월 3째주 주말에 개최되는 대전열기구축제와 세계관광음식브랜드박람회는 낭만적인 볼거리와 풍성한 먹을거리를 제공해줄 것 같아 기대가 매우 크네요. (사실 그때가고 싶었지만 3째주 주말에 일해야 하는 직장인의 비애란....T_T;;;;) 

1993년이니 벌써 17년전이네요. 어머님 손을 잡고 대전 엑스포에 다녀왔던 기억이 아직도 선명하네요. 지구촌의 문화와 과학기술의 발달을 몸소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었는데, 5년전에 다시 찾아보니 비록 '엑스포 과학공원'이라는 명칭이 왠지 어색할 정도로 과거에서 정체되어 많이 아쉬웠습니다.  

이번에 제가 다녀올 행사는 IAEA FEC그린페스티벌입니다. 대전 그랜드투어의 메인컨셉인 과학과 환경과의 공생을 가장 잘 부합한 행사라고 생각되어지고, 한국전통문화에 대한 이야기도 놓치지 않고 있어, 미래 한국 그린에너지에 대한 청사진과 과학의 발전에 따라 한국에서의 라이프스타일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17년전 제가 찾았던 대전 엑스포때의 느낌이 왠지 아련하게 떠오를 것 같네요~


대전 그랜드 투어의 주요행사장은 DCC, 대전무역전시관, 엑스포과학공원에 밀집되어 있어 여러 행사에 참여하기에 매우 좋답니다. 또한 맞은편에 위치한 한밭수목원대전 문화예술의 전당에서의 공연 한 편까지 곁들이면 즐거운 대전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한국 충청 | 대충청 메가이벤트 팁!!!


대전 그랜드 투어를 좀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팁들을 소개합니다.

① 대전 그랜드 투어기간에 대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해외의 유명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저렴한 가격에 행사하고 있답니다. 또한 대전시립미술관에서는 무료로 전시회를 개최중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② 가족들과 함께 대전 그랜드투어를 찾는다면 대전의 다양한 관광지를 곁들이면 좀 더 화목한 가족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보시다시피 하나같이 자녀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주는 가족관광지랍니다.


또한,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대전의 명소들도 놓칠 수 없겠죠. 대전시민들이 뽑은 대전의 명소 1위는 <한밭수목원>이 차지했더군요.  한밭수목원은 전국 최대규모의 인공수목원으로 목련원, 약용식물원, 암석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테마별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자연체험의 학습장으로, 어른들에게는 녹색자연을 흡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좋을꺼라 생각해요. 금번 메가이벤트 행사장 바로 맞은 편에 있어 연계해서 다녀오면 매우 좋지 않을까요? 

tour.daejeon.go.kr



③ 대전 그랜드 투어기간 동안 투어익스프레스와 토요코인에서 특별한 가격으로 여러분들의 숙박을 책임지고 있답니다. 

투어익스프레스 할인 이벤트페이지:
http://eventd.tourexpress.com/eventlist/view.php?no=3094



만약 혼자여행이시라면 금번 10월에 개관한 일본계 비즈니스호텔인 토요코인도 추천해드립니다. 현재 오픈기념으로 대전 그랜드 투어기간동안 할인이벤트를 진행중이랍니다.

오픈기념 이벤트 페이지:
http://www.toyoko-inn.kr/news/newslist33.html


④ 대전 시티투어버스를 활용하시면 더더욱 편리한 대전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대전 지리에 익숙치 않은 분들이 대전의 명소들을 방문하려면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제가 가려던 메가이벤트행사장인 DCC와 한밭수목원을 비롯해 마지막 유성온천까지~~!! 대전시티투어버스 하나면 모든 교통편이 해결되네요
참! 미리 예약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 대전시티투어버스:
baekjetour.com/djcity




마지막으로 대전과 충청도 각지에서 펼쳐지는 대충청 메가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들이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다녀오기로한 IAEA FEC그린페스티벌과 대전여행 이야기도 추후 포스팅으로 소개하겠사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www.2010visit.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