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나라 ■■■/[특집] 스타일 성남

[이사] [분당 한정식] 서해안 간장게장, 양념게장 한상차림이 9,900원!! - 수라예찬 /하늘연못

 



야탑역으로 이사하면서 메뉴 변동있습니다.

야탑역으로 이사하면서 메뉴 변동있습니다.

야탑역으로 이사하면서 메뉴 변동있습니다.



한정식은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손님접대음식이다. 귀한 손님들에게 배불리 대접하기 위해 여러 종류의 음식들을 밥상 가득 수를 놓는 한국인의 푸짐한 인심이기도 하다. 하지만 고물가와 고급화의 추세에 따라 어느 순간 한정식은 고급음식문화로 자리 잡기 시작한 느낌이다. 한정식이 그리울 때가 있는데, 비싼 가격과 지나치게 많은 양으로 고민에 휩싸이는 경우가 자주 있다. 그런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주는 한정식집이 분당 이매동에 있다.

 

수라예찬은 기존 한정식 집을 깔끔하게 다이어트 했다. 서해안 간장게장, 양념게장, 철판쭈꾸미, 청국장, 떡갈비 등 21가지 찬차림의 한정식을 분당 최저가격인 단돈 9,900원에 제공한다. 기존 한정식가게에 비하면 음식들의 품격이 높진 않지만 맛은 만족스럽다. 또한 양도 과하지 않아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 또한 식사 후 2층 카페에서 커피와 매실차가 무제한 제공되니 소규모 모임으로도 전혀 손색없다.

 

 

 

▶ 이매동 SK주유소 골목으로 약 150m만 들어가면 신축빌딩 1층에 9,900원이라는 광고가 있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다.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도 편리하다.

 

 

 

▶ 비록 저렴한 가격이어도 신선한 재료를 위해 직접 장을 볼 만큼 음식에 대한 열정이 느껴진다. 누구나 이 사진과 문구를 본다면 필자처럼 유혹을 떨치기 힘들 것이다. 분당에서 10,000원 이하의 한정식은 본 적이 없다. 또한 저렴한 가격의 한정식 집은 낮에만 점심특선으로 판매하지만 수라예찬은 낮이나 밤이나 항상 9,900원으로 동일하다.

 

 

 

▶ 내부인테리어는 카페에 온 듯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손님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좌식과 테이블로 나뉘어 있다. 그리고 직원들의 섬세한 친절도 마음에 든다.

 

 

 

▶ 단체손님들을 위한 별도의 룸도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다.

 

 

 

▶ 9,900원이라고 해서 기대없이 주문했다. 메인요리 2개에 소소한 나물반찬으로 채워지지 않을까? 우려와 달리 한 상 차림은 반전을 선사했다. 간장꽃게장, 양념꽃게장, 통동태찜, 시골청국장, 소고기떡갈비, 조기매운탕, 미역겨자냉채, 계란찜, 문어무침 등 소소한 반찬보다 요리 중심으로 한 상이 가득 채워져 나오는게 아닌가!!!!

 

그렇다면 저렴한 재료를 써서 맛이 없지 않을까? 훌륭하지 않아도 만족스럽다. 한 끼 밥상이 부담스럽지 않고 영양을 듬뿍 담았다. 물론 고급한정식처럼 요리의 품격은 없지만 예로부터 친숙하게 접해왔던 푸근한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최고의 미식이 아닐까?

 

 

 

식사를 마친 후 2층 카페와 야외테라스에서 다반사를 즐길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다방커피, 아메리카노, 매실차와 함께 담소를 즐기는 것도 작은 재미다. 이미 동네 아주머니들의 유쾌한 담소소리가 들린다.

 

 

 

지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맛집이 항상 있다. 수라예찬은 가격에 비해 음식에 대한 매력이 뛰어나다. 요새 직장인들 식사 한 끼만 먹어도 6,000원은 가볍게 넘어간다. 다양한 전통음식을 접하고 단 돈 9,900원!! 그리고 티타임까지 즐길 수 있다니!!! 우리는 다음에 또 오기로 기약하며 행복했던 미식여행을 마치고 가게 문을 나선다.

 

 

 

 수라예찬

● 홈페이지 | sura.imae.kr

● 연락처 | 031-702-0700 / 702-5511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84번지 명일빌딩 1층 (이매역 1번 출구 SK주유소 뒤편 15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