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자단 ■■■/(2012~18) 코레일 기자단

코레일 8월 한정 대국민 이벤트 - 코레일톡 토탈여행서비스 (시티투어 100원!!)


코레일에서 8월 한정으로 한국관광공사, 롯데렌터카와의 연합으로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건은 단 하나!!! 코레일톡 토탈여행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코레일톡 토탈여행서비스는 코레일예약어플인 코레일톡에서 기차예약시 시도착지 연계 시티투어, 입장권, 숙박(예정), 렌터카 등을 기차예약과 동시에 구매할 수 있는 원샷예약시스템이다. 


가령 과거는 기차예약시 기차예약하고, 별도의 사이트에서 시티투어나 렌터카를 예약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코레일톡을 활용하면 한 번에 예약가능해서 매우 편하다. 편한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잘 모르는 이들이 많다. (필자도 이번에 알았다는....ㅎㅎㅎ)


총 4가지 이벤트를 선보였는데, 대부분 소소한 이벤트들이나 뚜벅이 여행자라면 3번 시티투어 100원 이벤트는 눈여겨 볼만 하다. 








산업 위기대응 특별지역의 지역활성화에 코레일이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지역여행자 한정 토탈여행서비스를 이용하면 강릉선 KTX 주중 30%할인 쿠폰을 각 2매 (18년 10월~12월 한정) 씩 증정한다고 한다. 다만 위 9개 도시중 기차역이 있는 곳은 군산, 목포, 창원, 울산 4개 도시이며, 이 도시의 코레일톡 상품들은 다소 제한적이다. 








코레일톡에서선 KTX와 롯데렌터카를 한 번에 예약 가능하다. 선착순 100명에게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증정한다고 한다. 







뚜벅이 여행자들은 집중!!!!!! 행사기간내 KTX 이용시 평창, 익산, 목포, 안동 4개 지역 시티투어시 100원에 이용가능하다. 이 지역관광지들은 대부분 퍼져있어 자차가 아닌 이상 대중교통으로 여행다니기 불편한 지역이다. 그래서 시티투어가 돈독하게 혜자노릇한다. 코레일톡으로 KTX와 함께 예약하면 단돈 100원에 시티투어를 누릴 수 있다니!!!  


8월에 필자가 평창과 익산시티투어버스를 예약했다는 것은 안비밀이다. 평창&익산시티투어버스 여행기는 9월이나 10월즘 포스팅으로 보답드리겠음!!!! 안그래도 운전하기 귀찮았는데....이런 굿템이!!!!!!







편리한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국민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토탈여행서비스 후기를 SNS에 올리고 등록하면 소소한 선물을 증정한다고 한다. 210명이니 어렵지 않게 텀블러 1개 정도는 받을 수 있을 듯..... 필자도 전통주 한번 도전해볼까 고려중임!!!! 필자가 도전하면 '좋아요' 눌러주기~ 꼬옥~ 아잉~♥





마지막으로 필자처럼 코레일톡 토탈여행서비스를 이용할 줄 모르는 대국민들을 위한 친절한(?) 설명서....



일단 본인이 이용하고자하는 승차권 예매를 누름

그럼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가 줄 서기 시작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열차선택후 이용좌석 가격을 누름







그러면 자동적으로 기차예약이 완료되고, 제휴상품을 클릭!!!!







그럼 시도착역 이용가능한 상품들이 좌악 뜸


시티투어버스를 누르면 100원의 혜택이 적용된 상품이 등장


나머지는 그냥 진행하면 끝!!! 참 쉽죠잉? 







잘 다녀오겠습니다.!!!

(언제가는지는 비밀.. 자꾸 따라오는 팬들이 있는지라.... 푸훗~)


마지막으로 한번 더 강조!!!!


이벤트4 제가 참여하면 '좋아요' 한 번 눌러주는 겁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