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특집] RYOKAN & Hotels

[큐슈 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의 은밀한 감동, 사이가쿠칸 彩岳館 ③ 온천 (대욕장, 가족탕) /하늘연못

 

따스한 온천물 마다 풍경과 이야기가 함께하는 사이가쿠칸 온천. 사이가쿠칸 온천은 유후인의 미인탕으로 이름이 알려져 있다. 매일 남녀가 바뀌는 2개의 대노천탕과 2개의 가족탕은 100% 자연원천수를 사용하며, 모두 유후다케를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어 완~전~ 매력이다.

 

 

 

온천동은 본관 왼편 계단을 내려가서 별도의 건물로 되어 있다.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이동의자도 마련되어 있고, 바닥이 미끄러울 까봐 손잡이가 달려 있어 안전을 고려한 료칸의 섬세한 배려가 돋보인다.

 

 

 

신발을 가지런히 넣고 들어가면 정면으로 대욕장고, 왼편 휴식공간을 지나면 2개의 노천가족탕이 있다.

 

 

 

유후인은 벳부에 이어 큐슈내 수많은 온천마을중 용출량 2위를 자랑한다. 사이가쿠칸은 일본국가공식기관에서 인증한 2개의 100% 자연원천수 (일반온천수와 소위 미인탕으로 불리는 탄산수소염천수)를 사용한다. 이곳 온천수는 신경통, 근육통에 탁월하다고 하며, 마셔도 좋을 만큼 깨끗하다고 한다.

 

 

 

모든 노천탕은 유후다케를 듬뿍 담아 매력이다.

 

 

 

 

 

 

일본온천은 대부분 수건이 별도지만, 이곳은 수건이 준비되어 있다. 몸비누, 머리비누 등 비품들도 馬油라는 제품으로 한국인들에게는 생소하지만 일본인들에게는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미인탕이라고도 불리는 2개의 노천탕과 실내탕으로 구성되었다. 느즈막한 아침식사를 즐긴 후 따스한 온천수에 몸을 맡긴다. 시원하게 조망되는 녹음 짙은 유후다케를 마주하니 유후인 사람들이 유후다케를 왜 사랑하는지 약간이나마 알 것 같다. 

 

 

 

암벽으로 구성된 넓은 노천탕과 실내탕. 3마리의 원숭이와 함께 노천탕에서 온천을 즐긴다.  

 

 

 

 

 

 

사이가쿠칸은 2개의 가족탕이 있다. 두 곳 모두 탈의실, 실내탕, 노천탕으로 구성되어 있고 유후다케가 조망된다. 암석온천과 술통온천의 차이일 뿐이다. 가족과 연인이라면 따스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며 달콤한 휴식을 보내기엔 최고의 선택이다.

 

 

 

 

온천물에 몸이 풀리면 마음까지 여유로워 진다. 함께한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을날의 온천. 늘 함께 있는 사람과의 여행이란 이름 하나 더하는 것만으로도 한껏 마음이 소복해진다. 여행에 담아진 우리들의 소소한 이야기도 따끈한 추억으로 눌러앉아 서로의 마음에 저장되어 간다.

 

 

 

 

 

 

온천장의 휴게실은 쉼 그 이상의 의미를 선사한다. 소담한 테이블이 있는 의자에 앉아 잠시 더위를 식히고 바람을 들이는 사이 료칸의 아기자기한 장식품이 눈을 호강시킨다.

 

 

 

 

 

햇살을 머금은 정원의 나무들이 초록빛 옷을 차려입고 사람들에게 고운 색감을 전한다. 나무 가지마다 자연의 섭리를 담은 싱그러운 온기가 나에게도 전해진다.

 

 

 

[큐슈 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의 은밀한 감동, 사이가쿠칸 彩岳館 ① 감성 그리고 산책 /하늘연못

[큐슈 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의 은밀한 감동, 사이가쿠칸 彩岳館 ① 감성 그리고 산책 /하늘연못

 

 

[큐슈 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의 은밀한 감동, 사이가쿠칸 彩岳館 ② 객실 - 양실, 화양실

[큐슈 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의 은밀한 감동, 사이가쿠칸 彩岳館 ② 객실 - 양실, 화양실 /하늘연못

 

 

[큐슈 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의 은밀한 감동, 사이가쿠칸 彩岳館 ③ 온천 (대욕장, 가족탕) /하늘연못

[큐슈 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의 은밀한 감동, 사이가쿠칸 彩岳館 ③ 온천 (대욕장, 가족탕) /하늘연못

 

 

[큐슈 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의 은밀한 감동, 사이가쿠칸 彩岳館 ④ 요리 - 유후가이세키, 조식

[큐슈 오이타현 유후인] 유후다케의 은밀한 감동, 사이가쿠칸 彩岳館 ④ 요리 - 유후가이세키, 조식 /하늘연못


 

 

 

◎ 홈페이지http://www.saigakukan.co.jp/ko/index.html (한글사이트)

 

◎ 숙박요금 | 1인당 약 15,000엔~ (조석식, 온천포함 / 유후다케 전망객실 + 약 2,000円)

                     날짜와 플랜마다 가격이 다르므로 예약은 여기(클릭)!!!

 

◎ 당일치기온천 | 10:00~16:00 (입장마감 15:00) 노천대욕장 성인 600円, 가족탕 50분 2,000円

                            ※ 점심세트 1인당 2,100円이상시 노천대욕장 무료

 

◎ 위치 | 大分県由布市湯布院町川上 2378-1

 


체크인아웃시 JR유후인역까지 무료송영해줌. 다른 손님에게 민폐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긴린코 등 유후인내 다른 지역도 융통성 있게 송영해주기도 한다. (송영기사와 이야기해야 한다.)

 

◎ 특별함

- 유후다케와 유후인을 조망할 수 있는 언덕에 위치

- 10조 다다미의 넓고 쾌적한 객실환경

- 유후다케를 바라보며 연인 또는 부부끼리 노천가족탕을 오붓하게 즐기는 달콤한 행복 (2개의 노천탕과 2개의 노천가족탕 보유)

- 유후다케를 바라보며 즐기는 명품 가이세키요리와 조식 그리고 차 한 잔

- 미소짓게 만드는 직원들의 친절하고 섬세한 서비스

 

◎ 아쉬움
- JR유후인역에서 걸어가기엔 약간 멀다는 점? (하지만 무료송영이 있으니까 괜찮아~) 

◎ 총평
프리미엄 료칸은 아니지만 료칸 곳곳에 다양한 미술작품과 오래된 골동품들을 전시해 놓아 전통성과 품위가 느껴진다. 그 감성이 가을과 만나 우리 부부의 휴식레시피는 완벽 그 자체였다. (정말 체크아웃하기 싫었다.) 이번 여행에 사이가쿠칸을 만나서 정말 기뻤다.  

 

 

  

 

 본 투숙기는 일본료칸 전문예약사이트인

호텔온센닷컴과 함께 합니다.

 

www.hotelonsen.com

 

 

www.saigakukan.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