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자단 ■■■/(2013) 성남시 기자단

전국 2위 최대 분만 산부인과 - 곽생로 산부인과

전국에서 2번째로 많은 아기가 태어나는 병원

곽여성병원 (곽생로산부인과, 박소아과)

 

 

 

성남 곽여성병원(곽생로산부인과, 원장 곽생로)는 단과병원중에서는 전국에서 가장 아기가 많이 태어나는 병원이다. 1981년 개원이래 최고의 진료, 최상의 서비스, 최적의 비용으로 인해 많은 산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09년에는 부띠크호텔 인테리어의 신관까지 개관했을 만큼 대인기다. 높은 인기만큼이나 다양한 서비스가 많기로도 전국에서 금메달감이다.  

 

위치는 태평역 2번 출구로 나와 50m만 직진하면 되니 성남을 비롯한 서울에서의 교통도 편하다. 차량소지자들은 건물 일대의 주차장과 협약해서 시간 제한 없이 무료로 편히 주차할 수 있다. 일반 대형병원의 불편한 주차를 경험해봤다면 매우 편한 셈이다.

 

 

 

건물 1층은 소아과, 2층부터 산부인과다. 다른 대형병원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여의사만 무려 16명!! (전부 여의사라서 진료 받을 때 부담이 없다.) 그래도 예약 없이 왔다면 1시간 가까이 기다려야 한다. 산모 예약이 너무 많아 전화예약은 받지 않고 현장예약만 받는다. 또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예약마감인 경우도 다반사다. 전국에서 2번째로 많은 아이가 태어나는 산부인과라는 말이 실감난다.

 

 

 

▶ 고객들을 위해 무료로 커피와 음료수를 무제한 제공하며, 인터넷 공간도 마련해두었다.

 

 

 

필자는 이미 몇몇 산부인과를 다녀본 후 곽생로 산부인과를 최종적으로 택했다. 어떤 병원은 병원유지를 위해 보험적용이 안 되는 불필요한 검사와 영양제 투여를 유도해서 의료비가 과다 청구된 적이 있었다. 하지만 곽생로산부인과는 저렴했고 정직했다. (관련기사 : 임신부터 '쩐의 전쟁'‥임신부 검사 바가지? http://media.daum.net/culture/newsview?newsid=20130216203907166

 

자연분만비 초산부 35만원, 경산부 32만원(2박 3일, 르바이예분만 및 무통주사 등 전부 포함), 제왕수술비는 79만원(4박 5일)으로 성남 최저 수준의 저렴한 가격에 모든 산모에게 쾌적한 분위기의 1인실을 제공한다.

 

 

 

▶ 곽여성병원은 서비스가 많기로도 금메달감이다. 겉싸개 이불, 속싸개, 복대, 아기저고리, 수저, 슬리퍼, 목욕용품 등 출산준비물을 제공하며, 자연 분만시 휴대용 고급 좌욕기도 준다. 또한 임페리얼XO분유와 다양한 아기용품들도 선물한다. 제왕절개산모들에게는 10분간 무료 가슴마사지 서비스도 시행한다. 만삭사진, 신생아동영상서비스, 50일, 100일 촬영 그리고 산모무료강좌까지 전부 무료로 제공한다. 그 외 제공되는 서비스들이 많아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 병원 인테리어도 '지중해 부띠크'를 연출했다. 웬만한 대형병원보다 아늑하고 세련된 분위기다. 테라스, 실내외 정원 등 휴식공간도 넉넉해서 분당, 성남, 강남, 송파에서 녹지공간이 가장 많은 웰빙병원으로 선정되었다. 

 

 

 

▶ 분만실은 모두 1인 가족분만실로 여러 명이 함께 쓰는 일반병원에 비해 청결하다. 모든 의료장비와 의약품은 대형병원과 동일한 제품을 사용한다. 또한 전문의가 24시간 대기하고 있다.

 

 

 

▶ 전국 산부인과를 통틀어서 출산수가 전국 2위다. 또한 자연분만율도 가장 높은 병원으로 손꼽힌다. 대형병원을 제외한다면 전국 1위라고 볼 수 있다.

 

 

 

▶ 명성에 힘입어 미디어에 소개된 것만도 수십 차례!!! 병원의 한 벽면을 채워가는 중이다. 

 

 

 

▶ 모든 산모들에게 1인실을 제공한다. 일반실과 특실 등 입원실의 종류도 기호에 맞게 다양하다. 본관 일반실도 LCD TV, 보호자침대, 무선인터넷, 미니 냉장고, 비데가 설치된 개인화장실 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 식사는 국내 최대 외식업체인 CJ푸드시스템에서 엄격한 위생기준에 맞추어 청결하게 제공한다. 식사 뿐만 아니라 하루에 2번 간식도 든든하게 제공한다.

 

 

 

2013년 1월 26일 부부기자의 첫 딸이 탄생했다. 지인들의 추천으로 신중하게 선택했던 곽여성병원은 높은 만족감을 선사했다. 합리적인 가격, 부담없는 요금, 세련된 시설 하나하나 만족스러웠다. 둘째가 생긴다면 주저없이 곽여성병원을 선택할 것이다.

 

p.s : 항상 섬세하게 신경써주신 우리들의 담당의였던 조아라 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몇몇 산부인과를 전전긍긍하다가 곽생로 여성병원으로 최종선택한 결정적인 계기도 바쁜 와중에도 꼼꼼하게 봐주신 조아라 선생님의 배려 덕분이었다.

 

● 곽생로 산부인과 홈페이지 : www.kwak-clinic.co.kr

 

 

 

[추신2] 참고로 전 병원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병원관계자도 아닙니다. 관계가 있다면 제 딸을 여기서 출산했다는 것 뿐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