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자단 ■■■/(2013) 성남시 기자단

[분당 맛집] 제주 흑돼지, 유황오리바베큐 전문 - 율동공원 돌쌈장작구이

 

제주흑돼지와 유황오리바베큐의 향연

율동공원 돌쌈장작구이

 

 

 

건강과 다이어트, 외식의 즐거움까지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곳. 율동공원에 위치한 돌쌈장작구이는 제주산 흑돼지를 비롯해 유황오리. 참나무 장작 바베큐까지 고기의 메뉴 선택 또한 다양하다. 본점은 하대원동이지만 인기를 끌자 율동공원에도 분점을 오픈했다.

 

 

 

총 3층 건물에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자리가 넉넉하여 신년모임. 단체모임. 가족모임 등 규모가 큰 모임에 적합하다.

 

 

 

대표메뉴는 제주흑돼지와 유황오리바베큐다. 둘 다 도자기 공법 참나무 베베큐 방식으로 만들어

기름기는 빠지고 육질이 쫄깃쫄깃한 맛이 남다르다. 제주 흑돼지의 경우 모듬 600/400g. 목살 200g. 오겹 200g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200g당 약 12,000원선이다. 유황오리는 로스, 주물럭, 훈제에서 선택할 수 있고 200g당 약 10,000원선이다. 평일 점심시간대(오후 3시까지)에 가면 180g에 8,000~9,000원으로 저렴해진다.

 

 

 

맛 뿐만 아니라 서비스도 뛰어나다. 고기를 먹으면 잔치국수, 오리영양죽, 식혜와 과일,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제공한다. 그래서 사이드메뉴의 추가요금은 밥과 찌개 정도 밖에 들지 않는다.

 

 

 

주문 후 두툼하게 썰린 흑돼지와 다양한 반찬들이 제공된다. 전채요리로 제공하는 오리죽으로 영양을 채우며 고기를 기다린다. 추가로 주문한 된장찌개는 청국장을 가미해서 좀 더 짙은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제주흑돼지의 명성에 걸맞게 두툼한 육질을 씹는 질감이 꽤 좋았다. 훈제를 곁들이기에 다른 제주흑돼지에 비해 훈제향이 약간 더 가미되었다.

 

 

 

고기를 먹고 난 후, 잔치국수, 식혜, 디저트과일을 무료로 제공해서 고기 뒷맛의 깔끔함까지 책임진다. 특히 식혜의 맛이 좋은데, 가정에서 마실 수 있게 별도로 판매한다.

 

 

 

아이스크림과 커피는 출구에서 셀프로 골라 담을 수 있다.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 만점이다. 

 

 

스마트하게 외식을 할 수 있는 맛집. 율동공원 돌쌈장작구이를 추천한다.

 

 

 

 

홈페이지 : http://dolssam.co.kr

하대원본점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11번지 (tel. 031-755-3392)

율동공원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율동 113-5번지 (tel. 031-703-4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