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자단 ■■■/(2013) 성남시 기자단

엄마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역사퀴즈 - 4.14 분따 도전 골든벨 (성남시청)

자녀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역사 이야기

분당판교엄마따라잡기 도전 골든벨!!

 

 

 

 

 

4월 13일 토요일 오전 11시, 성남시청에서 당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될 <성남 어린이 벼룩시장> 개최 전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대한민국 도전 골든벨 우리 역사 따라잡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성남지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네이버 분당판교엄마따라잡기(http://cafe.naver.com/2008bunsamo) (대표 박은정)’의 주관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우리나라 역사는 한국인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교양이지만, 암기식으로만 접근하면 아이들은 거리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엄마와 함께 참여함으로써 우리나라 역사를 재미나는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였기에 우리 가족도 참여했다.  

 

참여는 네이버 커뮤니티에서 사전접수를 했다. 50등 이내 사전 접수시 소박한 선물도 증정했다. 하지만 뜨거운 참여열기로 인해 50등 안에 드는 것도 어려웠다. 사전접수를 못한 부모들은 당일 현장접수도 받았다.

 

 

 

 

▶ 오전 10시 반, 분당엄마 따라잡기 부스에서 사전 참여신청 확인 후, 참여스티커를 부착하고 행사가 진행될 11시까지 시청광장을 둘러보았다. 시청광장은 어린이 벼룩시장 행사 진행 준비로 분주하다. 은 오후 1시에 시작되었지만 이른 아침부터 물건 판매를 위해 나온 이들로 분주했다. 행사 3시간 전부터 많은 인파가 몰려왔으니 오늘의 대성황은 이미 확정된 셈!!!

 

 

 

▶ 금일 골든벨 행사가 진행될 곳!! 

 

 

 

▶ 11시가 되자 참여자들이 모여들고, 골든벨 시작 전 가위 바위 보로 워밍업~!!!

 

 

 

▶ 가위 바위 보 게임 승자들이 나와 춤실력을 뽐냈다.

 

 

 

▶ 이윽고 성남's 갓 탤런트 댄스 축하공연이 시작되었다. 어린이들의 에너지 넘치는 율동은 골든벨 참여자들의 힘찬 응원이 되어 주었다. 어쩜 하나같이 인물도 좋고 춤도 잘 추는지......미래의 한류스타들이다.

 

 

 

▶ 공연을 마친 후, 오늘 행사의 주최인 분당엄마 따라잡기의 박은정 대표님의 축하인사가 이어졌다. 온라인에 분당과 관련된 클럽은 굉장히 많다. 그 중에서도 클럽이 정도로 성장했다는 것은 대표님의 꾸준한 관리와 열의가 아니었을까? 축하인사를 마친 후 개인적으로 진심 어린 힘찬 박수를 보냈다.

 

 

 

▶ 골든벨 행사의 식전행사가 길어졌고, 생각 외로 많은 이들이 참여했다. 100명의 참여자를 추려내기 위해 OX퀴즈가 진행되었다. 하지만 쉬운 난이도에 사회자의 정답에 가까운 힌트공개로 인해 100명의 참여자를 추려내는 것은 쉽지 않았다. 오랜 OX퀴즈 끝에 최종 골든벨 참여자 100인이 결정되었다.

 

 

 

▶ 문제가 진행될 때마다 난이도는 증가했다. 중간에 탈락한 분들에게도 소정의 선물을 제공했다. 하지만 긴 식전행사와 오랜 OX퀴즈로 인해 시간이 부족해서 50문제가 아닌 약 10문제로 당락이 결정되어야 했다. 

 

 

 

▶ 최후의 1인이 된 아버지와 아들은 마지막 문제까지 정답으로 맞추며 골든벨을 울리게 되었다. 

 

 

 

▶ 1등 포상으로 받은 자전거....아드님이 굉장히 흐뭇해 했다. (아버님이 자랑스러웠을 듯...) 

 

 

가족과 함께 참여한 우리나라 역사 따라잡기 골든벨 행사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재치 넘치는 사회자의 말솜씨와 다양한 행사,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사은품들로 인해 재미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교육을 좀 더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이벤트는 다음 기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

 

 

이런 런 뜻 깊은 이벤트를 추진한 분당엄마따라잡기와 관련 스텝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끝맺는다. 

 

 

(추신) 다음에는 어린이들만 대상으로한 어린이 골든벨 행사도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소소하게 제의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