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큐슈

●●● 하늘연못 후쿠오카 여행정보 (10.03 갱신) ●●●



『 하늘연못 후쿠오카여행정보  
 
2010년 3월 갱신버젼


하늘이 좋다
익숙한 장소에 있든, 낯선 장소에 있든, 하늘은 어떤 곳에서도 항상 같은 모습이다. 
스님께서 그러셨다. 결국 내 삶은 연못과 같다고...
아름다운 세상의 구성원으로 날 택해준 운명에게 감사하며..
내 마음속 하늘연못에 추억들을 살며시 넣어본다.

ponds.tistory.com
www.cyworld.com/pondinsky
하늘, 연못을 그리다.

마음, 사랑을 그리다.






후쿠오카(福岡)
큐슈 최대의 행정경제도시이자, 큐슈의 관문으로 아시아를 향한 국제도시를 표방하고 있다. 1889년 나카카와를 기준으로 서쪽에 위치한 정치도시 후쿠오카와 동쪽 상인들의 무역도시 하카다가 병합되어 후쿠오카가 되었다. 공항, 은행 등 도시전체를 대표할 때는 후쿠오카라 불리지만, 기차역이나 항구 등은 기존 지역의 명칭인 하카다와 후쿠오카로 분리되어 불리고 있다. 하카다지역에 JR하카다역과 하카다항만이 있으며, 후쿠오카지역에는 니시테츠 후쿠오카 텐진역이 있으며, 각 역을 중심으로 번화가가 형성되었다. 보편적으로 후쿠오카와 하카다는 같다고 하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하카다는 후쿠오카내 나카가와 동쪽 지역을 의미한다. (후쿠오카시 하카다구)

▣ 후쿠오카시 공식관광사이트: yokanavi.com/kr (한글)
▣ 후쿠오카 윙버스: www.wingbus.com/asia/japan/fukuoka





 ●●● 후쿠오카로 오는 교통편 (2010.03)        

비행기
후쿠오카국제공항 - 인천, 부산, 제주도에서 웬만한 대형항공사들과 저가항공사 부산에어가 취항중이다. 후쿠오카국제공항은 JR하카다역과 지하철로 2정거장으로 일본 국제공항중에서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일 것이다.
키타큐슈국제공항 - 국내저가항공사인 제주항공과 일본저가항공사인 스타플라이어만 취항중이다. 키타큐슈 고쿠라까지 40여분, JR하카다역까지 2시간 소요된다. 큐슈동부지역이나 키타큐슈를 여행할 때는 메리트가 있지만, 그 외에는 주변도시와의 교통연결이 좋지 않아 불편하다.
(참고) 고쿠라 선스카이호텔에 숙박할 경우 제주항공일정에 맞춰 무료로 공항송영을 해주고 있다. 키타큐슈출입이라면 선스카이호텔에 묶는 것이 유리하다. 한국인직원, 저렴한 가격, 훌륭한 조식이 제공되는 비즈니스급호텔이다.


하카다항국제터미널 - 부산에서 여객선 카멜리아(6시간), 고속선 코비와 비틀(3시간소요)이 취항한다. 하카다항국제터미널은 후쿠오카의 도심 텐진과 JR하카다역까지 버스로 약 20여분 소요된다.
관련포스팅: 하늘연못's 코비체험기+하카다항국제터미널 (클릭!!)
●● 하카다터미널은 중앙부두와 하카다부두 2개가 있다.
중앙부두 (中央ふ頭 추오후토) - 국제선여객터미널로 한국으로 돌아가려면 이곳으로 와야한다.
하카다부두 (博多ふ頭 하카다후토) - 국내선여객터미널로 하카타포트타워와 제법 좋은 노천온천이 있다. (관련포스팅클릭!!)  
중앙부두와 하카다부두는 도보로 10분 거리. 떠나는 날 짐이 많지 않다면, 하카다부두에서 노천온천을 즐긴 후, 해변을 산책하며 중앙부두로 걸어가는 것도 꽤 괜찮다. (단, 중앙부두와 하카다부두간 버스는 운행하지 않는다.)


참고사항
       - 공항과 부두에 관광안내소가 있으니, 후쿠오카 웰컴카드(아래 참조)와 지도정도는 챙겨두자.
       - 도착 당일 후쿠오카도심에서 벗어나 모모치(후쿠오카타워)에 가려면 니시테츠 도심1일패스를 사는 것이 유리.





 ●●● 다니는 법과 프리패스 (2010.03)        

돌아다니기
    ◎ 하카다역~텐진구간 : 도보 또는 버스 100円지역 (아래 지도 참고할 것!!)
    ◎ 모모치, 오호리, 항만지역 : 니시테츠 도심1일프리패스 추천!! (3번만 타면 본전)
    ◎ 하카다~텐진~모모치를 운행하는 305번버스노선과 100엔구역만 숙지해도 후쿠오카 버스여행 문제없다!!

후쿠오카도심지역 프리패스 (산큐패스소지시, 아래 교통패스들은 필요 없다.)
    ◎ 후쿠오카웰컴카드 (무료)     각종 관광지, 호텔, 음식점에서 20%할인받을 수 있다.
    ◎ 니시테츠 도심1일프리패스(1人 600円, 2人 1000円, 3人 1400円)       후쿠오카시내버스 자유탑승 (추천!!, 뭉치면 싸닷!)
    ◎ 그린버스 1일프리패스(700円)      니시테츠도심1일프리패스 + 그린버스(30분에 1대씩 있는 시티투어버스)
    ◎ 지하철 1일패스(600円, 금요일 500円)     지하철은 관광지연결이 좋지 않아 비추!!

다자이후, 야나가와 프리패스 (아래 지역은 산큐패스, JR패스 모두 애매하다.)
    ◎ 다자이후 야나가와 관광패스 (2일 2,800円     텐진→야나가와↔다자이후→텐진 니시테츠 + 야나가와뱃놀이 (추천!!)
    ◎ 윳타리 야나가와패스 (2일 2,980円)     텐진↔야나가와 + 야나가와 뱃놀이 + 야나가와 온천
    ◎ 다자이후 산책패스 (1,000円)     텐진↔다자이후 + 카사노이에 녹차, 우메가모치 셋트
    ◎ 위 패스들은 다자이후, 야나가와의 주요 관광지에서 20%가량 입장할인이 된다.

후쿠오카 100엔버스구역
    100엔버스가 아니더라도 아래 지도의 구간에서 이동시 어떤 버스라도 100엔이다. (클릭시 지도확대)
    또한 100엔구역들은 도보로도 충분히 갈 수 있으나, 다리를 소중히 생각하는 이들은 버스이용하자.





 ●●● 숙소잡기 (2010.03)        

숙소 (하카다역과 텐진사이에 잡는 것이 좋다.)
    ◎ 산큐패스가 있거나, 후쿠오카만 여행한다면 후쿠오카 최대 번화가인 텐진쪽에 숙소를 잡는 것이 좋다.
    ◎ 단, JR계열패스소지시, 후쿠오카를 중심으로 다른 인근 도시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하카다역 인근이 좋다.
        (저렴한 게스트하우스와 캡슐호텔등은 대개 하카다역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 교통감안 저렴한 숙소
        한국관 (1인 3만원, 2인이상 25,000원씩, 클릭!!) - 나카스중심가 위치
        하카타리버사이드호스텔 (D 2,500円, S 3,900円 SD 6,600円, 클릭!!) - 캐널시티하카다 인근 위치 
        카오산후쿠오카라는 호스텔도 있지만, 교통도 좋다고 보기 힘들고, 위 숙소보다 가격도 저렴하지 않다.
        하카다항인근에 일본인민박집은 가격은 저렴한데 버스도 별로 안다니고, 교통비가 좀 나온다.





 ●●● 이것만은 꼭~ (2010.03)        

    ◎ 일본3대라멘중 하나인 하카다 돈고츠라멘 먹기 (잇푸도, 이치란라멘, 나가하마라멘이 유명!! )
        [참고] 추천 후쿠오카 맛집&다이닝블로그: 기억저편님의 한없이 투명한 블루 (클릭!!)
    ◎ 쇼핑과 세련된 건축물 즐기기 (캐널시티하카다, 하카다리버레인, 아크로스, 텐진지하상가 등등)
    ◎ 사찰마을 테라마치에서 산책즐기기




 ●●● 하늘연못의 후쿠오카 포스팅 (2010.03)        





이번 역은 하늘연못님 블로그입니다.
잊으신 추천과 리플 꼬옥 챙기시고, 내리실 분은 아래 제 사진을 꼬옥 눌러주시면 블로그에 하차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웹유랑되세요~!! 

[하늘연못 일본 지역별포스팅 목록] (클릭!!)
[도호쿠] 아오모리, 고쇼가와라, 히로사키, 후카우라, 고리야마, 아이즈와카마츠, 키타카타
[간토] 도쿄, 에노시마, 닛코, 가마쿠라
[간사이] 오사카, 교토, 고베, 히메지, 나라, 고야산
[주코쿠] 시모노세키
[큐슈] 후쿠오카, 다자이후, 키타큐슈,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타케오, 구마모토, 아소,
히타, 유후인, 벳푸, 타카치호, 미야자키, 니치난, 가고시마, 이부스키

[하늘연못여행팁!] 일본 지역별 교통패스 정리 (클릭!!)

[하늘연못 중화권 지역별포스팅 목록] (클릭!!)

- 과거 하늘연못의 일본여행에 도움을 주신 아래 회사에 감사의 말씀올립니다 -
 오사카시 | 오사카관광컨벤션협회 | 대한항공 | 제주항공 | 아오모리현청 | 키타큐슈 선스카이호텔
재팬인사이드 | 후쿠시마현청 |  한일고속선 코비  


 

ponds.tistory.com
www.cyworld.com/pondinsky
하늘, 연못을 그리다.

마음, 사랑을 그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