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 ■■■/혼슈남부

[일본 시마네현 이즈모] 이즈모역, 슈퍼호텔 이즈모역전, 란포노유 온천 /하늘연못 in시마네탐방단










이즈모, 이와미 지역의 교통의 중심, JR이즈모역 주변
이즈모 여행의 핵심은 버스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이즈모타이샤다. 정작 도심부는 볼거리 전멸!!. 하지만 교통의 중심이자. 오후 4~6시부터 암흑으로 변하는 주변 관광지와 달리 선술집, 카페, 온천 등이 늦은 밤까지 영업하기에 저녁 이후의 시간이 심심하지 않다. 그래서 이즈모, 이와미 지역 여행시 JR이즈모역 주변에 숙소를 잡는 것이 좋다. 
(개인적으로 숙소를 오다시나 이즈모타이샤에 잡으려 했는데, 저녁이 되니 거리에 사람조차 다니지 않을 정도로 적막에 휩싸이더라...)





이즈모타이샤를 연상시키는 JR이즈모시역 JR出雲市駅
이즈모의 심볼 이즈모타이샤를 연상시키는 외관이 특징. 탁 트인 바다가 아름다운 JR산인혼센(山陰本線)의 중심역중 하나다.





JR이즈모역 바로 옆, 이치바타철도의 시발역인 이치바타전차 이즈모역 一畑電車 出雲市駅
신지코 호수와 그 주변은 영화 Railway의 배경무대가 되었을 만큼 일본기차여행 매니아들이 열광하는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한다. 신지코 호반의 위쪽을 보려면 사철 이치바타전차를 이용하면 되고, 신지코 호반의 남쪽을 보려면 JR산인혼센을 이용하면 된다. JR과 사철 모두 완행열차(원맨열차)가 호반을 달린다. 그래서 봄내음 날리는 서정적인 열차여행이 매력이다.
(참고: 이 지역은 JR특급열차도 완행열차로 운행한다.)





JR이즈모시역 앞 라멘집, 선술집들은 늦은 밤까지 불야성(?)을 이룬다. 아마 시마네현 중서부지역에서 '유일한 나이트스폿'이 아닐까?????





이즈모역 광장 오른 편에 위치한 백화점 1층은 로맨틱한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나는 혼자라며...... 혼자라며......... T_T;;;;







"일본비지니스호텔 = 토요코인" 에 익숙한 여행자들에게 슈퍼호텔은 낯설 것이다. 유치한 이름 탓에 등급이 떨어지는 비즈니스호텔 같지만 에코 비즈니스호텔을 추구할 정도로 질 높은 서비스를 선사하는 만족도 1위의 비지니스호텔체인이다. 대부분 지점이 같을 수 없지만 전체적으로 토요코인에 비해 서비스와 시설이 좋다.

이즈모시 비지니스 호텔은 토요코인과 슈퍼호텔이 5,000円이라는 같은 가격으로 경쟁중이다. 자란넷 만족도는 슈퍼호텔이 우위~~. 다른 슈퍼호텔 체인점에 비해 대욕장이 없어 약간 아쉽지만 (사실 비즈니스호텔에 대욕장이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앞으로도 같은 가격에 토요코인과 슈퍼호텔이 있다면 난 슈퍼호텔을 선택할 것이다. 





JR이즈모시역과 란포노유 온천이 바로 옆 건물이라서 최고의 위치는 두말하면 잔소리!!!!
편의점, 백화점, 선술집 등도 많아 심심하지 않다. 홈페이지나 자란넷 사진은 노후되어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깔끔하다.





체크인 전용 기계로 체크인하는 독특한 시스템. 
생소한 시스템이지만 친절한 직원들이 도와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
대욕장이 없기 때문에 온천 이용 계획이 있다면 바로 옆 건물 란뽀노유 온천을 로비에서 100円 할인된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체크인 하면 객실 비밀번호 6자리가 기입된 영수증 ( 영수증 = 객실키, 영수증을 버리면 낭패)과 한글 설명서를 준다.





객실키 없이 영수증에 기입된 숫자 6자리를 입력하면 문이 열린다. 키분실에 대한 우려는 없지만, 번호망각에 대한 우려가 있다. 그러니 영수증을 꼬옥 챙겨 다니자.





비지니스급 호텔이 객실은 좁지만, 동급 비즈니스호텔보다 약간 넉넉하다. 기차역 바로 옆이라 기차소리가 들릴 것 같지만, 기차가 자주 다니지 않고, 방음창으로 인해 거슬릴 정도는 아니다. 오히려 옆 방 소리가 종종 들렸다.   





침대도 동급 비즈니스호텔 세미더블과 거의 비슷한 크기로 넓은 편이다. 메모리폼 배게와 부드러운 이불시트는 고객들의 숙면을 유도한다. 포근함과 부드러움에 이불에서 일어나기 힘들었다며.......  비비적비비적 뒹구르르르^^;;; 





일본 비즈니스호텔은 공간 활용이 참 알차다.





유선인터넷케이블이 있기에 WiFi는 지원하지 않는다. 쾌적함을 위해 페브리즈가 있는 것도 만족스럽다.





전형적인 일반 비즈니스호텔 화장실. 샴푸, 린스, 바디샴푸, 칫솔, 치약, 면도기가 구비되어 있다.


 

 

아침에 일어나 창문을 열고 밖을 바라보니 아침의 상쾌함이 흡수된다. 기대하지도 않았던 시마네현......여행 내내 느낌이 참 좋았다. 





조식은 1층 로비에서 일식과 양식이 세미뷔페식으로 준비되어 있다. 
일반 호텔에 비교할 순 없겠지만, 동급 비즈니스호텔 조식에 비하면 다양하고 맛도 좋다. 조식시간에만 특별히 자판기 음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재첩국의 고장답게, 재첩국 맛이 참 좋았다. 종류는 적었지만 음식 하나하나가 깔끔했다. 비즈니스 호텔에 이 정도 조식이면 진수성찬 아닌가? 오늘따라 아침햇살도 참 포근하다. 

 

슈퍼호텔 이즈모역전
홈페이지 | www.superhotel.co.jp
요금 | 싱글 4,980円 세미더블 6,980円 
◎ 교통 | JR이즈모시역 남쪽 출구 바로 옆 (도보 20초?)
◎ 주소 | 島根県 出雲市 駅南町 1-3-3
◎ 전화번호 | 0853-21-9000







 

 

 

JR이즈모시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는 일대 유일한 온천이다. 뛰어난 시설은 아니지만 지친 몸을 충전해주기에 나쁘지 않다.
고대 이즈모 건축양식으로 건축된 인테리어는 서정적인 정치가 느껴진다. 지하 1800m에서 끌어올린 온천수는 20여가지 효능이 있다고 한다.
코딱찌 같은 규모에 하나뿐인 대중탕(히노키탕)은 실망스럽다.
하지만, 야간에 조명빨 받은 대나무숲을 바라보며 즐기는 개인노천욕은 란뽀노유의 뿌리칠 수 없는 매력!!! (이것때문에 입욕료가 아깝지 않다고 생각!!!)


란뽀노유 らんぷの湯
요금 | 600円 (슈퍼호텔, 토요코인에서 숙박시 호텔로비에서 500円에 입장권 구매할 수 있다.)
개관 | 10:00~22:00 (30분전 입장마감, 매주 수요일 휴무)
◎ 
교통 | JR이즈모시역 남쪽 출구 슈퍼호텔 바로 옆 (도보 1분)
◎ 주소 | 島根県 出雲市 駅南町 1-3-3
◎ 전화번호 | 0853-20-2626






 

▣ 여행 | 기차여행, 온천
이즈모 여행중심은 JR이즈모역에서 버스나 사철로 25분 거리에 위치한 이즈모타이샤다. 정작 JR이즈모역 주변은 볼거리가 없다. 하지만 저녁 6시만 되면 대부분 업소가 문을 닫는 이와미, 이즈모지역과 달리 JR이즈모역 주변은 선술집, 카페, 온천 들이 늦은 밤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밤이 심심치 않다. 또한 편리한 교통 때문에라도 시마네현 이즈모 이와미 지역 여행에는 숙소만큼은 JR이즈모역 인근에 잡는 것이 탁월한 선택 !!!!


교통   | JR이즈모역과 사철 이즈모역이 함께 있다. 
   
    이즈모타이샤가 목적이라면 사철 이치바타전차를, 이즈모시가 목적이라면 JR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⑴ JR - JR마쓰에역松江驛에서 보통열차 (약 40분, 580円) 특급열차 (약 20분, 1,810円) - 추천!!
    ⑵ 이치바타전차 (一畑電車) - 신지코온천역 松江しんじ湖溫泉驛 보통열차 (1시간, 670円)


 
퍼펙트티켓 | blog.naver.com/shimanekko/130117798859 (한글)
    한 도시만 여행하지 않는 이상 웬만하면 본전이상 빼는 프리패스다.
    - 범위 : 시마네현 마쓰에와 이즈모, 돗토리현 요나고 
    - 승차 : 공항버스, 일반버스(마쓰에 레이크라인버스 포함), 이치바타전차 프리패스 (★ JR 이용불가!!)
    - 가격 : 3일 3,000円 







  시마네현 탐방단 (2011.10)      
 시마네현  [마쓰에] ① 마쓰에성, 시오미나와테 (야쿠모안, 카라코로공방, 마쓰에역사관 外) 2011 시마네관광청 ●●●●●
 [마쓰에] ② 신지코 (신지코온천, 테라마치), 다마쓰쿠리온천 2011 시마네관광청 ●●●●●
 [마쓰에 숙소] 사찰마을에 위치한 저렴한 료칸, 테라즈야  2011 시마네관광청 ●●
 [이즈모] 이즈모타이샤 ① 이즈모타이샤, 구타이샤역, 와리코소바, 릿쿄칸 外 2011 시마네관광청 ●●●●
 [이즈모] 이즈모타이샤 ② 시마네와이너리 + 하마야마코엔기타구치역  2011 시마네관광청
 [이즈모] 이즈모역, 슈퍼호텔 이즈모역전, 란포노유 온천 2011 시마네관광청  
 [오다] 이와미긴잔 - 오다시역, 류겐지마부, 오백나한, 오모리마을, 군겐도 外 2011 시마네관광청 ●●●●●
 [일본로컬열차] 신지코 호반을 달리는 유채꽃, 이치바타전차 一畑電車 2011 시마네관광청 ●●●●


본 여행기는 시마네현 한국사무소의 도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곳을 빌어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 Special Thank you to * 
함께 여행해주신 꽁냥님, 신드롬님, 포도송님 감.사.합.니.다